[Lightroom] 수평맞추기


Introduction

 라이트룸을 사용한지 꽤 오래되었는데, 처음 사용할 때에는 youtube를 이용하여 온라인의 많은 강좌를 활용하였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인터넷 검색결과물이 배움에 있어서 좋은 스승님인 것 같네요.  옛날에 작성 해둔 자료인 만큼 블로그 포스팅을 간략히 하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필요한 부분은, 계속 정리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 수평맞추기


  DSLR을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면, 사진이 조금씩 왜곡이 생겨 기울어져 보이기도하고, 실제 사진도 기울어지겨서 찍히기도 합니다. 삼각대를 쓰고 수평계를 이용하여 찍지 않는 이상 수평은 맞추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사진에 수평을 맞추는 방법을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평맞추기 도구
    1. 라이트룸의 수평맞추기는 개발(Develop)/현상 탭에서 아래의 붉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 수평맞추기
    1. 수평을 맞추기위해서는 각도(angle)라고 작성되어있는 버튼을 선택하고, 사진속에서 수평으로 보이는 2곳의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는 위치는 아래와 같이 수평선이 보이는 곳이라면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사진의 크기 조절
    1. 수평을 맞추고나면, 사진 내용 중 불필요한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를 위해 각도 조절 후, 모서리 부분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이때, 각각의 모서리를 선택하여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면 불필요한 영역이 동시에 제거 됩니다. 이후, Enter키를 누르면 수정하신 내용대로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마무리

라이트룸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를 해두었었는데, 그외 라이트룸 활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은 인터넷을 보고 참조한 내용들이 많으며, 혼자서 사진을 보정하며 필요하고 불필요한 부분들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등 노하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부분들을 천천히 시간을 두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