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앞에서

(사진출처 : 구글링)

Essay


엘리베이터 앞에서 오랫동안 기다려본적이 있는지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때, 엘리베이터 앞에서 5분 혹은 10분이 넘도록 기다려보신적이 있나요? 엘리베이터가 왜 안오는 것일까? 왜 우리층에는 멈추지 않는 것일까? 그런 의문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엘리베이터는 운용과정들을 설계하면서, 안전장치나 기타 시설부분 위주로 설계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물론 각 건물마다 엘리베이터 제조사가 다르듯, 내용또한 다르겠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하고 싶은말은, 엘리베이터 앞에서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고 타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을 해볼까 합니다. 

먼저, 건물의 층별 구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 층별 구조
14층 : 숙박
…(숙박층)
8층 : 숙박
7층 : 숙박
6층 : 기타 시설
5층 : 수영장
4층 : 호텔 내 시설
3층 : 연회장(세미나룸 등)
2층 : 식당
1층 : 로비
지하(1~4층) : 주차장

#조건들
  • 현재 위치 : 2층 식당
  • 엘리베이터의 위치는 LED화면으로 보이지 않음
  • 목적지 : 13층 숙소(방)


호텔의 높은 건물인데 반해, 엘리베이터의 현재 위치는 보이지도 않고, 엘리베이터 근처 어디선가 멈춰서 지나가는 소리만 들리고 있습니다. 10분이 지나도 현재 2층에 있는 인원들은 엘리베이터를 타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때, 어떻게 해야 목적지 13층으로 갈 수 있을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엘리베이터 위,아래 버튼을 누르고 무조건 탑승을 합니다. 엘리베이터는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안전에 유의하여 설계되기때문에 현재 탑승인원의 무게에 따라 엘리베이터는 문이 열리지 않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즉, 2층에 있음으로 인해, 7~14층 사이의 숙박인원들이 로비나 지하주차장으로 가기때문에 엘리베이터가 서지 않습니다. 또한,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1층 로비에서 많은 인파들이 엘리베이터를 선탑승을 하기때문에 2층에 있어서는 탑승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조건 엘리베이터에 선점 후, 이동하는 것이 가장 빠른이동방법 입니다. 

물론, 층수가 적다면 걸어가는 것도 방법인…(들고 있는 짐을 생각하노라면…어떤것이 효율적일지 생각해봅시다. )


마무리

  엘리베이터 앞에서 기다릴 때마다, 가끔 드는 생각으로 엘리베이터는 누가 설계하였을까, 궁금하게 만들지 않던가요?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는 엘리베이터며, 또 내려야하는데 문을 열어주지 않는 엘리베이터…

살다보니, 이런일 저런일 많이 겪지만, 엘리베이터 때문에 생기는 일도 적지 않고 많이 생기더라구요…^^
다들 조금만 더 빠르게 이동 이동..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Life >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리베이터 앞에서  (0) 2018.09.26
[Works] Man/Month  (0) 2018.08.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