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 32bit / 64bit Debug/Release 빌드 경로 설정

 
 
Introduction

기존에 만들어진 모듈을 하나로 어떻게 취합할까 고민하다 DLL관련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프로젝트를 하나씩 추가하다보니 몇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추가하는 프로젝트의 Platform 설정이 뒤죽박죽이 되어버리는 것아닌가요? 그래서 빌드되는 path가 엉망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path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니 엄청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였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isual Studio Property 설정

 
상단 그림과 같이 "All Configurations" , "All Platforms"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빌드 후 출력되는 path를 다음과 같이 설정 합니다. 
 
#설정1
$(SolutionDir)$(Platform)\$(Configuration)\
$(Platform)\$(Configuration)\
 
상단과 같이 설정할 경우, 최종 빌드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x64기준)
  • ~\솔루션\x64\Debug\(각 exe, dll, lib  파일 생성)
  • ~\솔루션\(각각의 프로젝트)\x64\Debug\(기타 빌드시 생성되는 파일)
 
그외 나머지는 해당 Project 내부에 생성됩니다. 
 
그래도 하는김에 조금 더 깔끔하게 해보면 어떨까 싶어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설정2
$(SolutionDir)$(Platform)\Res\$(Configuration)\
$(SolutionDir)$(Platform)\ID\$(ProjectName)\$(Configuration)\
 
주의사항: 솔루션 내부 추가된 모든 프로젝트에 대해 전부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All Configurations" , "All Platforms" 를 선택)
그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과
 
이렇게 설정하면 최종 출력(Outout Directory)되는 폴더와 중간 폴더(Intermediate Directory)를 분리시켜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은 폴더 구성이 간단하게 되어 추가로 지울 때 쉽겠죠?? 
 
 
 
저는 제가 만들어 둔 프로젝트 청소기로 하기때문에 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훗. 포스팅 마무리하고 라이브러리를 하나씩 추가해서 최종 프로젝트 만드는 작업을 해야겠네요 : )  점점 잼있어지는 일이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