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위프트 기프트카드

반응형
728x90
반응형

 

 

Introduction


포탈에서 즈위프트 기프트카드를 검색하면 많은 내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금액대를 보고 몇가지 의문이 듭니다. 장기간 이용시 어떤 부분이 이득일까? 물론 금액적인 부분부터 기타 여러가지 상황들에 대해 의문이 생기게 되죠.

본 포스팅에서는  그런 의문점들이 들어 몇가지 정리하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본론으로 바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할까?


선택지는 2가지가 있습니다.

  • 즈위프트 홈페이지에서 정기 결제(매달)

  • 키프트 카드 결제(3달치/1회)

 

환율을 비교해보니, 금액대는 비슷해보였습니다. 얼마 차이나지 않는 경우이기때문에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생각해볼까요?

(금액차는 1~2천원 정도)

 

매달 결제시,

  • 언제든지 중도 해지 가능. (일자별 환불가능하다고 표기되어있음)

  • 기프트 카드보다 살짝 비쌈

 

기프트 카드,

  • 기프트 카드 결제는 3달동안 이용가능 하지만, 특정한 일정(?)으로 인해 멈춰야 할 경우 멈추지 못하는 문제가 있음

 

 

기프트 카드가 이득인 것처럼 보이지만, 매달 정기결제 하는게 장기적으로는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그런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즈위프트를 시작한지 2주가 지나지는 않아 결제 진행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즈위프트를 이용하면서 무료기간/무료km 가 얼만큼 남았다 라는 표기가 종종 뜨게 되는데 그걸 무시하고 계속 달려도 계속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조금 더 달려보고 결정을 하고 싶기 때문에 결제는 하지 않고 조금 더 타보려고 합니다. 라이딩의 결과가 저장되는 것도 운동을 얼만큼 했는지에 대한 기록이기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그 무엇보다 운동하는 부분에 있어 꾸준함이 더 중요하기때문에 결과는 뒤로 미뤄두었습니다. 또한, 아이폰 및 애플워치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아이폰(운동) App에 매일매일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 됩니다.

 

한번 결제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계속 결제를 해야할 것 같아, 결제를 하지 않는 것이 목표이지만,  실내 라이딩을 하면서 다른 대안이 없다라고 다들 이야기 하기때문에 언젠가 결제를 하며 라이딩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루비(?)나 다른 SW에서 마지막은 즈위프트라고 하니 ㅎㅎ 다른 건 찾아볼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와후키커의 블루투스 프로토콜이 공개되어있지 않을까? 그런생각하며 검색해보았지만, 그런정보는 없네요. 콘텐츠를 만들기보다 결과에 대한 그래프를 그려주는 부분만 따로 추출하여 훈련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만들면 어떨까? 그런 상상을 했었거든요. 필요한 건 직접 만들어서 쓰는 거죠..!

 

조금 불필요한 말이 많은 포스팅이였지만,결론은 매달 결제해서 사용하다가 쓰지 않을 경우 해지하는 것이 맘편하다! 라고결론을 짓고 블로그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