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일정 - 1일차



#Introduction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제주도 여행을 기록하기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앞으로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되는 분들을 위해 참고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의 글에는 단순 여행기록으로서 경비/이동 경로/위치 등을 공유합니다. 

#준비물
  • 카메라 장비관련
  • 여행시 필요한 개인 준비물
  • 여행준비시 필요한 팁

#두근두근 여행 첫날


### 1일차 일정
16:05~17:05 대구공항 -> 제주공항
17:05~18:00 제주공항 -> 렌트카 장소 이동 및 수령
18:00~19:00 렌트카     -> (숙소)제주발리리조트 이동
20:30~20:51 저녁식사
21:30~07:00 취침

  제주도 여행을 하기 전 첫날까지, 항공 및 일정들을 모두 한 번쯤 체크를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는 이러한 일정들에 대해 스트레스받지 않고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점들이 있습니다. 조금 쓸쓸할 수도 있는 혼자 떠나는 여행이지만, 가깝고도 떠나기 힘든 장소에서 다른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항공일정관련


 비행기를 이용하여 여행할 때, 출발 및 도착시각에 대한 이야기부터 먼저 할까 합니다. 개인의 사정과 집으로부터 공항까지의 거리 등을 확인하여 항공일정(출발 및 도착 시각)을 정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여행의 시작과 종료에서 여행에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출발 당일은 아침 일찍 출발하고 늦은 시간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큰 이득이 아닐까 합니다. 이때, 도착 후 다음 날 출근하는 인원이 있다면, 하루쯤 여유를 두고 오는 방법과 점심 이후 오후에 도착하는 시간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렌트가 수령



 제주도에 도착하면 버스를 타지 않는 이상 대부분 렌터카를 받습니다. 렌터카는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인듯합니다. 필자는 제주도를 여행하는 동안 전기차(쉐보레 볼트EV) 차량을 이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일반 차량을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제주도에 전기차 충전장소가 많이 설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유류비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다는 좋은 점이 있다며 추천을 주변으로부터 많이 듣게 되어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관련 검색 시, 많은 앱이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전기차의 단점으로는 차량의 충전을 수시로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최근 나온 전기차로 제주도 여행 시 2일에 한 번 정도 충전하면 여행하는 데 큰 문제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개인의 여행일정에 따라 이동 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충전소 앱을 이용하여 관광지에 추차 할 경우, 항상 충천을 수시로 해두면 큰 문제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제주공항에서 렌터카를 받기 위해서, 수화물(캐리어)을 찾고 나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제주도 여행 전 렌터카를 예약하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렌터카 회사마다 수령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

제주공항 5번게이트 앞 횡당보도 건너 오른쪽으로 20M 이동 후, 렌터카 종합안내센터 앞쪽 GS 편의점 앞 5구역 바닥에 써있는 X라인(X구역X번) 에서 XX렌트카 셔틀 버스 탑승 후 본사로 이동하셔서 서틀버스 탑승 후 본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면허증 필히 지참부탁드리며, 전차량 금연차량이며 애견동반은 불가하므로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애견동반시 현장취소, 환불금 없음)

  • 제주공항에서 렌터카를 받기 위해 수령장소로 이동시간 : 20분 소요
  • 렌터카 회사에서 차량 수령시간 : 20분 이내 
    • 이때, 렌터카를 받기 전날, Webpage 에서 요청정보를 입력하면, 차량 수령 시 결제 후 바로 차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8:00가 되어 렌터카를 받았습니다. 이때, 전기차 수령 시 100% 충전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여행 중에 전기차 충전은 항상 80%로 충전이 됩니다. (80%에서 100%까지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급속충전이 아닌 완속 충전을 해야 합니다. 완속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은 여행지에서는 별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제 렌터카를 받고, 숙소로 먼저 이동합니다. 늦은 시간이고, 제주도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퇴근 시간이기 때문에 제주공항 근처에서 많은 차량이 다니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의 도착시각보다 훨씬 늦어질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제주도는 보통 저녁 6~7시가 되면 식당들도 문을 빨리 닫기 때문에 저녁 식사를 시간에 맞춰 빨리 드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해안가 근처에 식당은 조금 더 오랫동안 문을 연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사 장소에 가기 전에 항상 전화해서 가게운영을 몇 시까지 하는지 확인 후 이동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느낀점

제주 공항으로부터 숙소까지 공항에서 탑승 수속절차를 받고 오는 동안 혼자만의 여행으로 두근거림과 앞으로의 여행일정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무작정 떠난 여행이기도 하지만, 여행하는 기간 동안은 그동안의 업무와 기타 등등의 여러 가지 잡생각에서 벗어나서 또 다른 여러 가지를 경험해보자 결심하였습니다. 그리고 여행하는 동안 느끼고, 보고, 이동하였던 그 기록들을 남겨두면 추억이 될 수도 다음번 여행 시 참고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2동 18-1 | 제주국제공항 D4주차장
도움말 Daum 지도

'Photos > Domest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2박3일 여행편  (0) 2018.06.27
울릉도 2박3일 여행 준비  (0) 2018.06.19
울릉도 바다풍경펜션  (0) 2018.06.19
제주도 여행일정 남은일정  (0) 2018.05.24
제주도 여행일정 - 5일차  (0) 2018.05.24
제주도 여행일정 - 4일차  (0) 2018.05.24
제주도 여행일정 - 3일차  (0) 2018.05.22
제주도 여행일정 - 2일차  (0) 2018.05.22
제주도 여행일정 - 1일차  (0) 2018.05.19
제주도 여행관련 준비  (0) 2018.05.1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